본문의 내용은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기도하는 전과정을 기록한 내용입니다. 그가 얼마나 집중하여 기도했는지 본문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는 기도에 집중하므로 하나님과 대면하여 설 수 있었고, 가까이 나아갈 수 있었고, 하나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왜 아브라함을 믿음의 사람이라고 하는가?
그는 영원한 하나님의 본향을 사모하였습니다. 그가 돌아 갈 그곳을 사모하였기 때문에 그는 현재의 손해에 의연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바랄 수 없는 중에 아들 얻기를 구하였습니다.그가 그런 소원을 갖기 까지에는 동기가 있었습니다.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동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는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주신 비젼과 목표를 보았습니다.
아브라함의 기도를 보며
내가 기도하면 내 소원만 하나님께서 가르쳐주시고 들어주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도 하나님의 비밀을 내게 알려주심을 보게 됩니다.
또한 소돔의 멸망을 보며 의인 50명의 무게가 한 도시의 무게보다 더 가치로움을 보게 됩니다.
아브라함은 계속해서 자신의 조건을 달리하여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실상 아브라함의 이 기도는 실패한 기도입니다. 결론적으로 소돔땅을 구하지는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소돔의 멸망은 사랑이신 하나님의 다른 한면 즉 공의의 하나님을 나타내십니다.
하나님은 허물과 죄를 반드시 심판하시는 분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아버지 앞에 서 있는 것 자체가 축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