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

은총을 선택하라 (신명기 30장 15절~20절)그 모든 길로 행하며

by 미소1004 2010. 5. 30.
"곧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라 하는 것이라 그리하면 네가 생존하며 번성할 것이요 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가서 차지할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임이라(16절)"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나라이면서도 그렇게 작을 수밖에 없는 나라, 수많은 전쟁을 치르고도 지금까지도 전쟁을 치르고 있는 나라. 이스라엘.
일개의 유목민 이었고 시조 아브라함이 어렵게 백세에 아들 하나를 얻고 그 아들 이삭 또한 어렵게 아들을 얻어 그후 대를 이어 나라를 이끌었던 이스라엘. 그러나 세계의 경제를 쥐고 있으며 수많은 석학을 배출한 나라. 그 민족에게 주었던 하나님의 말씀이 본문의 내용이다.

내가 살고 있는 이땅은 권력의 기울기에 따라 핍박을 많이 받았던 땅이다.(진주)
보수적인 동네인데도 저항적인 피를 가지고 있는 땅.
대한민국 또한 그러한 위치에 있는 땅이다. 우리 조상들은 우리 자손들에 때로는 이쪽으로 때로는 저쪽으로 눈치 빠른 줄서기를 하였으나 그 결과는 조약맺은 나라의 배신과 지배였다.
하나님은 오늘 본문을 통하여 우상을 섬기고 하나님을 멀리하는 민족은 어덯게 되는지 말씀하신다.
"다른 신들을 섬기면 반드시 망할 것이라."라고 선언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제국을 의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짓인가를 식민지 시절을 통하여 알게 하셨다.
그러나 지금 이시대를 살아가면서 우리가 또 기도해야할 기도제목이 있다면 북한은 북한대로 중국을 의지하고 남한은 남한대로 미국을 의지하는 것을 기도해야한다.
하나님을 믿는 것은 잘하는 것이지만 그나라의 무기를 읮하고 돈을 의지하는 것은 오늘 본문 말씀처럼 망하는 일 밖에는 없다. 
하나님이 나의 배경이 되고 나의 지도자가 되심을 믿으라. 기독교의 역사가 세계의 역사다. 교획가 윤리의식을 상실하고 도덕성을 상실하면 그 시대를 암흑의 시대라 한다.

그러면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1.우리는 하나님 앞에 모일 때마다 회개해야 한다.
회개해야 이 민족이 살 수 있다.
자녀를 위해서 기도 많이 하라. 기독의 적금, 기도의 보험.
예배시간 마다 하나님을 만나는 사람이 되라.
하나님을 만나면 언어가 변한다.
네 죄를 토설하라.
하나님의 은총을 받기 위해서는 회개해야한다.
교회를 다녀도 그 죄를 토설치 않으면 성경 이야기는 나와 상관 없는 이야기일 뿐이다.
회개하라는 것은 만고불변의 축복의 법칙이다.
많은 죄가 있든 적은 죄가 있든 하나님의 전에 들어오면 우리 죄를 토설하고 하나님께 회개하라.
말씀이라는 것이 도박에 중독된 사람도 하나님의 말씀이다. 중독자도 회복시키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다. 내 삶이 회복되기를 원한다면 창조의 근원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어야한다.
말씀을 듣기만 할뿐 듣고 지켜 행하지 않으면 않된다.
성경에 등장하는 사람은 세상을 의지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여 산 사람들이다.
모세라는 인물.
오늘 우리가 구원 받는 데도 모세의 공로가 대단하다. 세상적으로 보면 바보같은 사람이지만 내가 잘되기 위해 후손이 잘되기 위해 날마다 회개의 열매를 맺어야한다. 하나님께 끊임 없이 기도해서 회개해야한다. 들은 말씀을 실행해 옮길 수 있는 성도가 되라.
먼저 순종하는자에게 하나님께서 은혜를 내려주시고 복을 내려주신다.

댓글